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데이터 센터 리츠】에퀴닉스(EQIX) 주가 분석 및 전망 | 4차 산업 리츠 투자 가치 체크!

by 이지투 2022. 4. 18.

리츠는 포트폴리오에 안정성과 현금 흐름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자산입니다. 하지만 부동산의 가치 역시 바뀌어 가는 추세입니다.

 

예를 들면 많은 전문가들을 현재의 부동산의 가치를 데이터 센터가 현재의 석유의 가치를 데이터가 상당 부분 가져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래의 산업에서는 데이터가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흐름을 바탕으로 투자를 결정한다면 자연스럽게 데이터 센터를 중심으로 투자를 하는 데이터 센터 리츠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여기서는 데이터 센터를 중심으로 투자하는 리츠 에퀴닉스(EQIX)를 분석해보고 이후 주가 전망에 대해서 고민해봅니다. 

 

 

목차

에퀴닉스(EQIX)는 어떤 리츠야?

에퀴닉스 주가 분석 : 적정 가치를 형성하고 있을까?

에퀴닉스 주가 전망 : 가치가 성장할 수 있을까?

 

 

 

 

에퀴닉스(EQIX)는 어떤 리츠야?

 

에퀴닉스(Equinix)는 1998년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 탄생했습니다. 시가 총액 기준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큰 데이터 센터 제공 업체이자 리츠입니다. 

 

에퀴닉스는 현재 5개 대륙, 27개의 국가에 총 237개의 시설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팬데믹 이후 대부분의 리츠들이 큰 어려움과 주가 하락을 경험했지만 인터넷 사용이 급증하면서 에퀴닉스는 오히려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른 리츠들과 차별된 강점을 가진 리츠라는 점이 입증되었습니다.

 

 

 

에퀴닉스 주가 분석 : 적정 가치를 형성하고 있을까?

 

 

에퀴닉스 주가 추이

 

KBWY-주가-추이

 

에퀴닉스의 주식은 꾸준히 인기를 얻으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은 S&P500에 투자한 성과보다 50% 좋았다고 하니 수익률이 아주 좋은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퀴닉스 주가 가격대

 

에퀴닉스의 장점은 꾸준한 성장을 지속해왔다는 점입니다. 무려 75분기 연속, 18년 이상 매출 성장을 지속했고 더 매력적인 것은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남아 있다는 점입니다. 

 

에퀴닉스의 사업 운영 수익(FFO) 대비 주가는 47.5 배 정도입니다. 다른 리츠들이 20~30배 정도의 가격대에 거래되는 경우가 많은 것을 생각한다면 꽤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성장을 지속한다면 비싼 편이라고 해도 살 가치는 충분합니다. 

 

 

 

에퀴닉스 주가 전망 : 가치가 성장할 수 있을까?

 

 

데이터 사업의 성장 가능성

 

클라우드 스토리지 산업은 2028년까지 연 평균 28%씩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복리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엄청난 성장률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에퀴닉스는 미국에서 가장 큰 리츠이자 합병을 통해 수가 많이 줄어든 데이터 센터 리츠 중 하나라는 상황은 에퀴닉스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경쟁 업체들의 성장

 

엄청난 사업의 성장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경쟁자들 역시 훨씬 많이 늘어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거대 회사들이 데이터 센터를 건설하고 막대한 데이터를 운영해온 노하우로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내 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경쟁자 역시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스크는 분명 존재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에퀴닉스는 현재 매우 유리한 포지션에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꾸준한 성장 이력을 보여주었다는 것은 믿을 만한 증거로 보입니다. 

 

과거가 미래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부동산의 안전성과 4차 산업의 성장성을 동시에 안고 있는 에퀴닉스는 지켜볼 가치가 있는 리츠인 것 같습니다. 

 

※ 주식의 매수・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데이터 센터 ETF】SRVR 주가 분석 및 전망 | 데이터 센터 리츠에 투자하는 방법

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거대 IT 기업의 가치를 측정할 때 데이터 센터 구축이나 관리 역량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공간(부동산)을

easyusastock.tistory.com

 

HST 리츠 주가 전망 |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 Host Hotels & Resorts

HST(Host Hotels & Resorts)는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 중 하나입니다. 다른 리츠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HST 리츠의 투자 가치

easyusastock.tistory.com

 

오리온 오피스 리츠(ONL) 주식 투자 가치가 있을까? | 기업 분석

리얼티인컴(Realty Income)이 버리트(VEREIT)라는 리츠 기업을 합병하면서 오피스 부문을 모아서 분사를 진행했습니다. 분사된 기업이 바로 오리온 오피스 리츠(Orion Office Reit)인데요. 과연 오리온 오

easyusastock.tistory.com

 

【월배당 ETF】KBWY 주가 분석 및 전망 | 월배당 리츠에 투자하는 방법

주식의 배당금은 부동산 월 임대료 이상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배당금의 가장 아쉬운 점 중 하나는 지급일이 너무 뜸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월배당을 하는 리츠나 ETF에 투자를 한다면

easy2gai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