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

【기업 분석】 에르메스 주가 분석 및 전망

by 이지투 2022. 6. 8.

​에르메스는 세계에서 3번째로 가치를 인정받는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의 가치는 매우 강력해서 에르메스의 주식 뿐 아니라 에르메스의 제품 자체도 투자 상품이 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에르메스의 핵심 상품 중 하나는 버킨백인데 25년전 에르메스에서 생산된 버킨백은 25년전에 생산된 제품이 현재는 500%의 가치로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구매할 수 있다면 오히려 주식 이상의 수익률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버킨백을 직접 구매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합니다. 충분한 구매력을 보여주고 주요 지점의 점원과 충분히 신뢰관계를 구축한 다음에 운이 좋을 경우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쉽게 구매할 수 없어 희소가치가 점점 더 높아지기 때문에  오래된 상품이 오히려 더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되는 것이죠.

 

그럼 에르메스의 주식은 어떨까요? 25년 전에 비해서 투자할 가치가 충분할까요? 여기서는 에르메스의 주가를 분석하고 이후 전망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목차

에르메스는 어떻게 돈을 벌고 있어?

에르메스 주식은 어디서 살 수 있어?

에르메스의 주가 분석

에르메스의 주가 전망

 

 

 

 

 

 

 

 

 

 

 

 

에르메스는 어떻게 돈을 벌고 있어?

 

 

아래는 지역에 따른 에르메스의 2019년  매출입니다. 아시아 지역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역 매출($)
프랑스 9억 6291만
유럽(프랑스 제외) 13억 3천만
일본 9억 5958만
아시아 태평양(일본 제외) 28억 8천만
미주(Americas) 13억 8천만
기타 1억 3천만
연결 수익 76억4천만

 

에르메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명품 브랜드를 다루는 회사라면 가장 집중을 하는 시장은 아시아 시장입니다. 2021년의 글로벌 판매 역시 아시아가 62%이상으로 유럽이나 미국을 합친 것 이상의 소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아시아의 소비력이 급증한 탓도 있겠지만 서구 문화에 비해서 아시아 문화가 사람들 사이의 평판을 더 신경쓰는 편이라는 것도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에르메스는 패션으로 유명한 회사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매출을 얻고 있는 것은 가죽 제품입니다. 매출의 50%정도가 가죽제품에서 발생하고 있어 25% 미만인 의류나 액세서리에 비해서 훨씬 비중이 큽니다. 

 

에르메스 시계는 의외로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에르메스에서는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입니다. 

 

 

에르메스 주식은 어디서 살 수 있어?

 

삼성증권, 기움증권 등의 국내 증권사 계좌를 개설한 후 프랑스 증권 시장에 투자를 신청한 후 매수하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환전 수수료나 매수, 매도 수수료가 비싼 편이라는 점입니다. 

 

그러니 최소 수수료등을 잘 확인한 후 가장 효율이 높은 규모로 매수를 할 것을 추천합니다. 

 

 

 

에르메스의 주가 분석

 

 

25년 전의 가치와 비교

 

25년 전에 구입한 버킨백을 잘 보관하고 있었다면 500%의 가격을 받을 수 있는데 25년 전의 에르메스 주식을 구매했다면 어떨까요? 

 

2000년 1월에 매수를 했다면 1주에 약 44유로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작성하는 시점의 에르메스 주가는 약 1111.5유로로 대략 2500% 상승했습니다. 명품을 구매해서 보유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그것보다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훨씬 나은 것 같네요. 

 

명품을 보관하고 관리하려면 장소나 별도의 노력이 필요하고 판매를 하려고 할 때 정품을 인증 받아야 하는 까다로운 부분도 있으니 명품 보다는 주식이 나은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매출과 순이익

 

2021년의 매출과 수익은 2020년에 비해서 각각 40.59%, 76.53%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력을 벗어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 이후 가파르게 상승하던 주가는 꾸준한 매출, 순이익 성장과 코로나19 영향력이 약해진 것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가수익비율(PER)

 

작성시점의 기준으로 에르메스의 PER는 47.72배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만약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2021년만큼 성장을 해준다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현재로서는 전쟁, 인플레이션 등 많은 이슈가 있기 때문에 미리 땡겨서 지불되었던 가능성의 가치가 빛을 잃은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프랜드인 LVMH(루이비통)의 PER 25.47에 비교해도 높은 수치입니다. 

 

 

 

 

 

 

 

 

 

에르메스 주가 전망

 

 

리스크 체크

 

 

에르메스 뿐만 아니라 명품 브랜드 기업의 대부분이 아시아 시장의 매출 비중이 높기 때문에 아시아의 경제상황과 매출 성장은 직결됩니다. 

 

특히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국가는 일본과 중국입니다. 그런데 이 두 나라 모두 코로나19, 인플레이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고 경제 상황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오히려 부자들의 소비는 줄지 않을 가능성도 있지만 중국의 지속적인 경제성장이 꺾일 경우 부자의 수가 줄 가능성도 큽니다. 

 

또한 최근 시진핑 주석이 발표한 소득세와 소비세 인상을 통한 부의 재분배 계획은 명품 시장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경쟁 상황 체크

 

에르메스는 3위로 손꼽히는 명품 브랜드이지만 1위인  LVMH에 비하면 훨씬 작은 규모입니다. 2021년 매출 규모도 LVMH가 에르메스의 7배에 달합니다. 

 

중국, 일본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이 위축 국면에 있기 때문에 경쟁은 훨씬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에르메스 투자 전략

 

에르메스의 주가는 이미 경제의 부정적 이슈들을 반영인 것으로 보입니다. 

에르메스-주가-추이

만약 에르메스에 투자를 한다면 에르메스의 매출이 개선되는 것을 본 후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아시의 경기 상황 특히 중국의 경기 상황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한 후 매수를 하는 것이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에르메스의 사업과 주가를 분석하고 이후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글을 통해서 가장 기억하고 싶은 부분은 명품 가방을 보관하는 것보다 주식을 매수한 것이 수익률을 더 높았다는 점입니다. 

 

※ 특정 주식의 매수・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미국 배당주 순위 2022 | 배당 수익률 기준

미국 주식의 강점 중 하나는 많은 기업들이 1년에 4번 분기당 배당을 한다는 점입니다. 여기서는 배당수익률(Dividend Yield)을 기준으로 상위 10위의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회사

easyusastock.tistory.com

 

HST 리츠 주가 전망 |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 Host Hotels & Resorts

HST(Host Hotels & Resorts)는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는 리츠 중 하나입니다. 다른 리츠들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HST 리츠의 투자 가치

easyusastock.tistory.com

 

【데이터 센터 리츠】에퀴닉스(EQIX) 주가 분석 및 전망 | 4차 산업 리츠 투자 가치 체크!

리츠는 포트폴리오에 안정성과 현금 흐름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자산입니다. 하지만 부동산의 가치 역시 바뀌어 가는 추세입니다. 예를 들면 많은 전문가들을 현재의 부동산의 가치를 데이터 센

easyusastock.tistory.com

 

【데이터 센터 ETF】SRVR 주가 분석 및 전망 | 데이터 센터 리츠에 투자하는 방법

구글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거대 IT 기업의 가치를 측정할 때 데이터 센터 구축이나 관리 역량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공간(부동산)을

easyusastock.tistory.com

 

댓글